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강릉 여행 -1 (강릉 ktx 할인 기념!)


2019년 쳣 포스팅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이제 작년이 되어버린 2018년 여름에 갔던 강릉 여행입니다. 2018년에는 평창 동계 올림픽이 열린 덕에 서울에서 강릉으로 가는 KTX가 개통되었습니다. 그것을 기념하기 위함인지 '강릉행 KTX 넷이서 5만원' 할인을 하더라구요 ㅎㅎ 말 그대로 4명이 기차표 예약을 하면 넷이 합쳐서 5만원만 내고 강릉에 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이 기회를 놓지지 않고 강릉으로 향했습니다.





강릉행 KTX를 타고 강릉으로 출발! 새로 만든 기차여서 그런지 무척 깨끗했습니다.

강릉역에 내리자 반겨주는 평창 올림픽 마스코트 수호랑! 제 수호랑과 함께 한 컷 찍었습니다. 저는 이번 여행을 제 수호랑 인형과 항상 같이 다녔어요!!

수호랑과 숙소에 도착했습니다.

숙소 주인분께서 너무 친절하셨어요ㅜㅜ 이런 먹을 것들도 챙겨주셨습니다.

다음날 숙소에서 보이는 강릉 풍경입니다.

아침으로 초당 순두부를 먹으러 '고분옥 할머니 순두부'로 갔습니다. 숙소 주인분께서 소개해주신 곳인데 사람은 별로 없는데 맛있는 곳이라고 하셨어요!! 추천합니다ㅎㅎ

두부 찌개. 뭔가 간이 삼삼한게 맛있었습니다.

강릉 바다. 역시 바다는 오고 또 와도 보고 봐도 좋아요. :)

카페에 들러서 당근 케이크와 '오리 라떼'라는 특이한 라떼를 먹었습니다. 꽤 먹을만 했어요!!

그 다음에는 경포호에 갔습니다.

망원경을 통해 보이는 새.

경포호에서는 자전거를 빌릴 수 있습니다. 저희는 4인용 자전거를 빌려서 호수를 돌아봤어요 :)

저녁 및 야식으로는 회를 먹었습니다. 바다 근처에 여행 오면 꼭 회를 먹어야 할 것 같아요!!

밤에는 다시 숙소 근처 바다에 나와서 모래 사장에 앉아 맥주도 마시고 폭죽도 터뜨려 봤습니다. 흔히들 청춘이라 일컫는 장면 한 가운데 앉아있는 기분이었어요. 


나머지 이야기는 2편에서 계속 쓸게요!!